[비즈니스매너와 테이블매너] 포스코 포항 인재창조원 > 갤러리

본문 바로가기
청중과 강사 모두가 즐거운 강의를 지향하는
COMMENT

갤러리


[비즈니스매너와 테이블매너] 포스코 포항 인재창조원
작성자


3534989993_1581602784.0533.jpg

포항에 다녀왔습니다. :)

포스코 인재창조원에서 오전 10시에 강의가 시작되기 때문에 아침 일찍 길을 나섰습니다.

6시 30분 기차를 타기위해 srt 수서역에 도착하니 시간이 조금 남아서 잠시 쏟아지는 햇살을 감상하며 고요한 시간을 가져봅니다.


포스코 강의는 여러번 진행했지만 늘 대치동 사옥이나 구룡포 수련원에서 진행을 했어서 인재창조원 방문은 이번이 처음이었습니다. 때 마침 날씨가 쾌청하네요. :)



늘 그렇듯 강의장에 도착해서 강의 준비를 마치고 강의 시작을 기다리시는 청중분들과 가벼운 대화를 나눴습니다.

짧은 대화이지만 이 대화를 통해 강의에 참고가 되는 정보들을 얻을 수 있고 청중분들과의 친밀도도 높이는 중요한 시간이죠.


비즈니스매너에 대한 강의가 2시간동안 진행되었습니다.

직장내에서의 예절부터 외부 비즈니스 시에 활용할 수 있는 실무적이고 관념적인 매너에 대해 즐거운 방식으로 함께 이야기 나눴습니다. :)


2시간 강의 후에 점심식사를 겸한 테이블매너 실습을 위해 근처 영일대 호텔로 이동했습니다.

풍경 좋은 곳에 위치한 나즈막한 높이의 호텔건물이 친숙하게 다가와서 사진을 찍었습니다.


코스로 구성된 점심식사를 함께 하며 테이블매너에 대해 이야기 나눴습니다. 와인도 한잔씩 나누며 와인 에티켓까지 알아볼 수 있었던 아주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강의 끝나고 청중분께서 이 매너 강의는 젊었을 때 들었어야 했다며 아주 유익했다고 좋은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늘 과분한 칭찬을 잊지 않고 건네주시는 모든 청중분들께 감사하며 강의를 다니고 있습니다.

강의를 위해 꼼꼼하게 신경써주시고 도와주신 포스코 인재창조원 교육 담당자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테이블매너 실습과 즐거운 점심시간을 위해 도와주신 영일대호텔 레스토랑 지배인님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무엇보다 즐겁게 강의 들어주시고 존중해주신 교육 참가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sponsive image
상호 : COMMENT    대표 : 이상화    사업자 : 206-20-33878    주소 : 서울시 송파구 충민로10 가든파이브 툴관 6F B38
전화 : 02-430-3822    팩스 : 02-430-3823    이메일 : commentstar@naver.com
COPYRIGHT(c) 2017 ALL RIGHT RESERVED. COM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