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리더십과 글로벌매너와 인성교육] 골프존 유원골프재단 : 대전 골프존 조이마루 > 갤러리

본문 바로가기
청중과 강사 모두가 즐거운 강의를 지향하는
COMMENT

갤러리


[스포츠리더십과 글로벌매너와 인성교육] 골프존 유원골프재단 : 대전 골프존 조이마루
작성자


3534989993_1581601683.5637.jpg


대전에 위치한 골프존 조이마루에 다녀왔습니다. :)

유원골프재단에서 주최하는 스포츠 리더십교육의 프로그램 중 [사랑받는 프로골퍼를 위한 글로벌매너] 라는 타이틀로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처음 방문해본 골프존 조이마루는 규모도 크고 골프와 관련된 시설들이 잘 갖춰져 있어서 골프를 좋아하는 사람에게 즐거운 공간일 것 같습니다. :)


저는 5층에 위치한 골프존 엘리트 아카데미 멀티룸에서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강의는 프로골퍼를 목표로 열심히 운동을 하고 있는 유망주와 현역 선수들을 대상으로 실시되었습니다.

유원골프재단에서는 실력있는 골퍼가 되는 것은 물론 좋은 인성 또한 겸비해야 한다는 신념을 가지고 유망주들의 기본 소양에도 많은 신경을쓰고 있습니다. 매너를 강의하는 사람으로써 이런 마음들은 언제나 반갑고 감사하죠. :)


일찌감치 도착해서 선수들이 들어오기 전에 강의 준비를 마쳤습니다.


다양한 연령대의 유망주 선수들과의 강의였습니다.

무엇보다 앞으로 골프선수로써의 활동 시에 매너가 어떤 역할을 하는지 매너를 갖춘다는 것이 왜 필요한 일인지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이끌어내기 위해 관념적인 설명이 이루어졌습니다.

단순히 주입식으로 글로벌매너를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중요성과 필요성을 인식한 후에 자연스럽게 사례를 통해 매너를 습득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기 때문이죠.


2시간 동안 어쩌면 그렇게 반짝이는 눈으로 집중해주고 공감해주는지 함께해준 참가 선수들이 무척이나 사랑스러웠습니다. 쉬는 시간에 이런 강의 너무 좋고 골프선수들이 꼭 들어야 하는 내용들이라며 칭찬을 건네준 친구들도 너무 고마웠죠. :)

운동하느라 힘들었을텐데도 끝까지 경청해주고 존중해준 선수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아울러 강의 준비를 위해 애써주신 골프존엘리트아카데미 감독님과 코치님들 그리고 유원골프재단 담당자님에게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아무쪼록 저와 함께 나눈 이야기들이 선수들의 앞날에 작은 도움이라도 되기를 바라며 저도 오늘 함께한 선수들을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

글 : 글로벌매너강사 이상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sponsive image
상호 : COMMENT    대표 : 이상화    사업자 : 206-20-33878    주소 : 서울시 송파구 충민로10 가든파이브 툴관 6F B38
전화 : 02-430-3822    팩스 : 02-430-3823    이메일 : commentstar@naver.com
COPYRIGHT(c) 2017 ALL RIGHT RESERVED. COMMENT +